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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세청 소식

수입신고 품명·규격작성 가이드라인 배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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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입신고 품명 · 규격작성 가이드라인 배포

수입신고서 부실기재를 방지하고 정확한 신고문화 정착을 위하여 우선적으로 국민안전과 관련성이 높은 수입품목(HSK) 700개 대상「수입신고 품명 · 규격 작성 가이드라인」을 작성 · 배포합니다.

◇ 가이드라인 활용계획 ◇

ㅇ 신고역량 제고 계도기간 운영 : '20.1월~3월

-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신고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추진

- 동 기간 중 신고가이드를 준수하기 위하여 수리 전 신고 정정하는 경우 오류점수 미부여

※ 정정귀책 사유를 “기타사유”로 기입인정

ㅇ 시스템을 통한 가이드 준수여부 검증 : 가이드를 미준수하는 경우 수입신고서 접수 후 전자문서로 가이드 준수 불이행 사항을 통보

- 일부세관 지정 시범운영기간 운영 : '20.1월~3월

- 전국세관 대상 시스템 정상운영 : '20.4.1.부터(예정)

- 가이드라인 준수 집중심사기간 운영 : '20.4.1.~6.30.(예정)

ㅇ 旣작성 700개 이외 품목에 대한 가이드 추가 작성('20년~)

※ 문의사항 : 관세청 통관기획과 (042-481-7847)

첨부 : 가이드라인 1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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